경막외 신경차단술은 통증치료에서 널리 이용되는 방법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으며 수술 및 수술 후 통증제거뿐만 아니라 특히 만성 통증치료에서 아주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통증의 원인인 염증부위에 약물을 주입하여 통증제거 경막외 신경차단술은 통증을 느끼는 신경부위 경막외강에 간단히 주사를 놓음으로써 치료를 하는 방법입니다.
수술 및 수술 후 통증제거 뿐만 아니라 특히 만성 통증 척추치료에서 아주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척추 뼈 사이의 공간을 통하여 해당되는 신경을 싸고 있는 막(경막), 바로 바깥쪽까지 주사침을 넣어 주사제를 주입, 직접적으로 염증을 억제하고 통증을 제거하며 자율 신경계의 정상적인 반응을 유도하는 탁월한 주사요법입니다.
경막외신경차단술로 치료 가능한 질환은?
허리디스크나 척추관협착증 등의 급, 만성 요하지통이나 목디스크, 근육통이나 신경통 등에도 적용이 됩니다. 외상이나 압박골절에 의한 통증, 대상포진이나 대상포진 후 신경통, 말기 암성 통증 등에도 이용이 되고 있는 등 통증치료에서 가장 많이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경막외신경차단술은 어떻게 할까?
- 환자의 통증을 유발시키는 부위를 진단하고, 국소마취를 합니다.
- 그 부위에 주사를 놓습니다.
- 시술은 5~10분정도 걸리며 보통 주사를 맞고 나면, 힘이 빠지는 듯하고 차단부위의 감각이 먹먹해지기도 하는데 이는 1시간 정도 지나면 완전히 회복되고 바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